본문 바로가기
복지재단

무더운 여름 물을 긷는 무거운 여름의 아이들

by 02happy 2023. 8. 15.
반응형

물을 긷는 아이

무더운 여름 물을 긷는 무거운 여름의 아이들

하루 두 번 뙤약볕에 물을 긷고, 달아오른 선풍기를 수건으로 식히는 고단한 여름. 아이들은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의 무게를 혼자 버텨냅니다.

 

아이들을 돕고 싶어요

 

 

물을 긷고 있는 승우

뙤약볕에 하루에 2번 무거운 물을 긷는 승우

양철 지붕을 얹은 컨테이너 집, 뜨거운 열기에 실내온도는 30도를 넘지만 승우는 물 한 모금 맘껏 마실 수 없습니다. 집에 수도시설이 없어 물이 나오지 않고, 먹고 마시려면 근처 회관에서 수돗물을 받아 끓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통을 들고 있는 승우

"축구선수가 되고 싶은데, 그냥.. 안될 것 같아요"

친구들은 하지 않아도 되는 일, 기본적인 물조차 해결되지 않은 환경에서 승우는 좋아하는 축구를 할 힘도 여유도 없습니다.

 

저소득층 아이들의 실태조사

어려운 형편과 환경 탓에 저소득층 아이들의 45%가 꿈과 현실을 포기해 버립니다.

 

상한 음식 앞에서 고민하는 재희

배탈이 날까, 상한 음식 앞에서 고민하는 재희

더운 날씨에 쉽게 상해버리는 음식들 "한 번은 배고파서 먹었는데 배탈이 났어요. 그래서 그냥 안 먹는데, 버리기는 아까워서.."

 

앉아있는 재희

날씨 탓인지 먹은 게 없는 탓인지 입맛도 없고, 무기력한 요즘 조금만 움직여도 부쩍 어지럽습니다. "가만히 있다가도 눈앞에 아지랑이가 피어요"

 

저소득층 아이들의 질병 실태

저소득층 아이들의 40%는 식품빈곤으로 인해 영양문제를 겪고, 기온이 1 ºC 높아지면 저소득층이 온열질환이 11% 증가합니다.

아이들을 돕고 싶어요

 

 

선풍기를 식히는 진호

금방 뜨거워지는 선풍기를 젖은 수건으로 식히는 진호

지적, 청각장애 부모님을 살피는 고등학생 진호 "저는 조금 힘들어도 참을 수 있는데, 많이 더워지니까 부모님이 걱정이에요.

 

공부하는 아이

학교 수업, 꿈, 미래.. 그보다 당장 숨이 막힐 듯한 더위와 생활비가 걱정됩니다. 빠듯한 형편을 아는 진호는 꿈에 상관없이 빨리 취업해서 돈을 벌어야 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너지빈곤층의 81%가 선풍기에만 의존해 폭염을 견딥니다.

 

버거운 현실의 무게

혼자 감당하는 버거운 현실의 무게

기본적인 필요가 채워지지 않은 아이들은 내일을 생각할 기회조차 갖지 못합니다. 올여름, 아이들이 무거운 책임을 내려놓고 맘껏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아이들을 돕고 싶어요

 

 

다른 캠페인 보기

 

추운겨울 전기장판으로 버티는 판자촌 삼남매

추운겨울 전기장판으로 버티는 판자촌 삼남매 춥고 어두운 골목 한구석, 몸도 마음도 꽁꽁 얼어붙은 아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시린 겨울을 견뎌내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 판자

k4.won9487.com

 

화상 흉터로 가득한 은우의 고통

화상 흉터로 가득한 은우의 고통 이제 갓 돌을 지난 작디작은 은우의 몸은 그날의 쓰라린 화상 흉터로 가득합니다. 아물지 않는 은우의 상처에 지금 위로의 손길이 간절합니다. 은우야, 너의 새

k4.won9487.com

 

얼굴 종양과 녹내장 다현이 소아마비 아빠의 서러움

얼굴 종양과 녹내장 다현이 소아마비 아빠의 서러움 자꾸만 좁아지는 다현이의 세상.. 눈꺼풀을 뒤덮은 종양으로 한껏 턱을 들어야 간신히 보이는 다현이의 세상, 선천성녹내장으로 시신경이

k4.won9487.com

 

자폐성 장애 아름이 아빠마저 떠나지 않을게

아름아 아빠마저 떠나지 않을게 언제 떠날지 모르는 두려움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아빠는 장애가 있는 딸을 혼자 키우고 있습니다. 아름이와아빠 엄마가 당뇨를 앓다 세상을 떠난 후 아빠는 홀

k4.won9487.com

 

세이브더칠드런 연수이야기 국내 아동식사지원

세이브 더칠드런 연수이야기 국내 아동식사지원 아이를 채우는 한 끼 연수의 엄마는 상피내암과 자궁경부암을 앓고 있어 입원치료 중에 있습니다. 입원 때마다 한 달이 넘는 기간, 지금보다 어

k4.won948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