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재단

자폐성 장애 아름이 아빠마저 떠나지 않을게

by 02happy 2023. 6. 25.
반응형

아름아 아빠마저 떠나지 않을게 썸네일

아름아 아빠마저 떠나지 않을게

 

 

언제 떠날지 모르는 두려움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아빠는 장애가 있는 딸을 혼자 키우고 있습니다.

 

아름이와아빠 

아름이를 돕고 싶어요

 

언제 떠날지 모르는 두려움

엄마가 당뇨를 앓다 세상을 떠난 후 아빠는 홀로 아름이를 돌보고 있습니다. 2년 전, 갑자기 나타난 몸의 이상 증세, 입과 혀가 마비되어 병원을 찾은 아빠는 희귀 난치성 질환 "모야모야병"을 진단받았습니다.

 

약을 복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지만 혹여 혈관이 터지게 된다면.. 어린 딸이 혼자 남게 될까 아빠는 두렵기만 합니다.

 

모야모야병

 

조금 다른 아름이

조금 다른 아름이

그저 말이 늦게 트이고 발달이 더딘 줄 알았던 아름이는 "자폐성 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좌우를 살피지 않고 뛰어가는 행동에 건널목에서 발생했던 위험천만한 일들. 아빠는 아름이에게서 한시도 눈을 떌 수 없습니다.

 

자폐성 장애

 

 

폐지라도 주워서 다행이에요

폐지라도 주워서 다행이에요

병 때문에 권고사직을 당한 아빠. 먹고살기 위해 다시 시작한 공장 일마저 무리가 되어 의식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아빠가 그나마 할 수 있는 일은 동네를 돌며 박스를 줍는 것뿐입니다.

 

하루 종일 폐지를 주워 손에 쥐어지는 돈은 고작 5천 원.. 날이 추우면 더욱더 심해지는 마비 증세로 아무런 수입이 없는 날도 있습니다.

 

아픈 할머니

아픈 할머니

이 할미라도 건강해야 아름이를 지켜줄 수 있는데.. 아름이를 낳고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난 엄마. 아름이가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할머니는 부족함 없이 키우려 애썼습니다.

 

하지만 최근 뇌경색으로 쓰러진 할머니.. 후유증으로 몸이 성한 곳이 없어 장애가 있는 아름이를 돌보는 일이 점점 힘에 부칩니다.

 

뇌경색

 

아직 말을 못 하는 아름이

아직 말을 못 하는 아름이

아직 말을 못 해요. 한글도 깨쳐야 하는데.. 언어 표현이 어려운 아름이는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소리만 크게 지를 뿐입니다. 인지, 언어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지만 고정적인 일을 할 수 없는 아빠는 주 1회 치료비도 버겁습니다.

 

 

항상 곁에서 지켜줄게

항상 곁에서 지켜줄게

누구보다 예쁘고 소중한 아름아.. 아프지 말고, 밝고 건강하게만 자라줘, 항상 곁에서 지켜줄게.

아름이를 돕고 싶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세이브더칠드런 증조할머니와 아름이

세이브 더칠드런 증조할머니와 아름이 일 년이라도 더 보살펴 주고 싶어요 아름이가 한 살 때 아름이를 혼자 집에 두고 나가버린 엄마, 서울로 떠난 아빠. 아름이(7세, 가명)는 89세 고령의 증조

k4.won9487.com

 

할머니를 위해 빈병 줍는 12살 재동이

할머니를 위해 빈병 줍는 12살 재동이 희망을 줍는 아이 "초록색병은 100원, 갈색병은 130원. 이 길에 있는 거 다 주워서 할머니랑 먹을 계란으로 바꿀 거예요." 희망을 줍는 아이 재동이 100일 된 아

k4.won9487.com

 

세이브더칠드런 서하편 저소득 조부모가정

세이브 더칠드런 서하 편 저소득 조부모가정 할머니 없으면 나는 어디 가서 살지? 출산 후 사라져 연락이 닿지 않는 엄마와 서하의 존재를 숨기고 새로운 가정을 꾸린 뒤 연락이 뜸해진 아빠. 입

k4.won9487.com

 

월드비전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캠페인

월드비전 가족 돌봄 청소년 지원 캠페인 가족 돌봄 청소년 지혜 편 지혜는 12살 나이에 포기하는 삶에 점점 익숙해져 갑니다. 작년 가을 유방암 판정을 받은 엄마는 수술비가 없어 제때 수술을

k4.won9487.com

 

엔젤만증후군 지호는 아파도 웃는 아이

엔젤만 증후군 지호 지호(가명)는 2020년 3월에 태어났습니다. 올해 세 살이지만 아직 걷거나 말하지 못합니다. 지호의 병명은 엔절만 증후군입니다. 엔젤만 증후군은 우리말로 행복한 인형 증후

k4.won948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