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재단

케냐 투르카나 가뭄과 식량난으로 죽어가는 아이들

by 02happy 2023. 6. 8.
반응형

월드비전 케냐 투르카나 죽어가는 아이들 썸네일

케냐 투르카나 가뭄과 식량난으로 죽어가는 아이들

생사의 갈림길에 놓인 아이들

가뭄으로 말라죽은 동물들아이들이 먹는 구덩이의 물

3년째 심각한 가뭄을 겪는 투르카나. 식물과 동물이 말라죽고, 이제는 아이들까지 죽어가고 있습니다.

 

말라붙은 강줄기에 구덩이를 깊게 파서 마실 물을 퍼 올리는 어린아이들. 하지만 그 물은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죽음의 물"일 뿐입니다.

후원으로 생명 살리기1

 

 

먹을 것이 없어 뼈만 남은 아이들

죽음을 기다리는 아이들

 

투르카나를 덮친 사상 최악의 가뭄

말라서 갈라진 땅

투르카나를 덮친 사상 최악의 가뭄. 3년째 심각한 가뭄을 겪는 투르카나. 식물과 동물이 말라죽고, 이제는 아이들까지 죽어가고 있습니다. 

 

 

생사의 갈림길에 놓인 아이들

앙상하게 말라버린 아이

여느 아이들처럼 건강하게 뛰어놀던 아푸아 아포스. 심각한 영양실조로 인해 이제는 걸을 수조차 없게 된 형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손을 내밀어 주세요.

 

죽을 날 만을 기다리며 하루하루 보내고 있어요.

죽을 날 만을 기다리는 아이들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앙상하게 말라버린 몸. 음식을 구할 수도, 걸을 수도 없는 형제는 누군가의 도움을 기다리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재 케냐에서는 200만 명의 5세 미만 어린이들이 영양실조로 고통받고 있으며, 매년 5세 미만 어린이 8만 3천 명이 설사, 폐렴 등의 질병으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UNICEF,2022)

 

 

이 열매 때문에 가족들을 잃었지만, 당장 먹을 수 있는 게 없으니까요.

위험한 열매를 먹는 아이
위험한 열매위험한 열매를 먹는 아이들

아푸아 아포스에게 허락된 유일한 식량, 딱딱하고 메마른 열매. 열매의 독성으로 인한 복통과 설사로 형제의 가족들은 손 한 번 써 보지 못한 채 눈을 감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지만 당장 먹을 수 있는 건 이것뿐이기에 오늘도 열매를 먹습니다.

후원으로 생명살리기 2

 

 

영양실조

영양실조에 걸린 아이들

케냐 5세 미만 아동 4명 중 1명은 지금도 영양실조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UNICEF, 2018)

 

한 끼에 500원, 하루 1,000원, 월 3만 원이면 아이들을 살리는 건강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끼도 사치인 삶, 당장 하루 앞을 장담할 수 없는 아이들. 죽음의 문턱 앞에 서 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내일을 선물해 주세요.

 

레이몬드의 변화

여러분의 후원으로 만들어낸 변화

극심한 영양실조로 엄마 젖도 삼키지 못하던 레이몬드. 월드비전과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기적처럼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영양실조로 앙상한 레이몬드후원으로 건강해진 레이몬드
레이몬드 변화 스토리 보기

 

 

영양실조 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사용됩니다.

긴급 영양 지원보건 영양 지원마을 자립 지원

WEP와의 협력을 통해 긴급영양보충식을 제공하고, 아이를 돌보는 가족을 위해서도 구호식량을 배분합니다.

 

마을의 보건 담당자들이 가정 방문과 영양 교육을 실시하여 영양실조를 예방하며, 농가 소득증대 사업을 통해 아이가 자라는 가정과 마을이 빈곤에서 벗어나 생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른 캠페인 보기

 

월드비전 오스틴 쓰레기장에 묻힌 꿈

월드비전 오스틴 쓰레기장에 묻힌 꿈 쓰레기장에서 자란 14살 오스틴 쓰레기장에서 태어나 부모님이 누군지도 모른 채 버려진 오스틴에게는 쓰레기장이 세상이 전부입니다. 누구도 의지할 곳

k4.won9487.com

 

월드비전 하루팔찌 신청하기

월드비전 하루팔찌 신청하기 전쟁 속 아이들을 지키는 하루팔찌 제2차 세계대전부터, 지금의 타 나라의 분쟁까지 전쟁이 일어나지 않은 날은 단 하루도 없었습니다. 평범한 하루가 간절한 아이

k4.won9487.com

 

월드비전 위기아동지원사업 지원금 신청방법

월드비전 위기아동지원사업 지원금 신청방법 위기아동지원사업 이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 (실직, 이혼, 질병, 가정폭력, 재해, 가구 주 소득원의 사망, 가출 등)에 놓여 있는 아동, 청소년이 위

k4.won9487.com

 

월드비전 지영 붙잡고 싶은 시간

월드비전 지영 붙잡고 싶은 시간 잔인한 희소병 4살 때 재생불량성 빈혈을 진단받고 큰 수술을 견뎌낸 지영이. 하지만 그 후 손발톱이 빠지고 피부색이 검게 변하며, 곧 혼자 걷기 힘들 정도로

k4.won9487.com

 

월드비전 명호 나 항상 아빠 곁에

월드비전 명호 나 항상 아빠 곁에 아빠가 아파요 건강했던 아빠가 "파킨슨병"으로 쓰러진 지 벌써 5년째. 아빠의 두 손은 쉴 새 없이 떨리고, 몸은 점점 굳어가 이제는 혼자 걷기도 어렵습니다.

k4.won9487.com

 

월드비전 최강희 아이의선택 캠페인

월드비전 최강희 아이의 선택 캠페인 아이의 선택 후원자가 칭찬하는 후원 "아이의 선택" 바로 아이들이 주인공입니다. 아이들의,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행복후원 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 이

k4.won948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