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재단

다은이의 거대 모반증 끝없는 수술

by 02happy 2023. 12. 14.
반응형

다은이의 거대 모반증 끝없는 수술

다은이의 거대 모반증 끝없는 수술

성인도 감당하기 힘든 치료와 수술을 눈물을 머금고 버틴 시간이 벌써 몇 년이 흘렀습니다.

 

수술받은 다은이

자신에게 전부인 손녀가 눈뜨고 볼 수 없는 치료를 받으며, 눈물 섞인 고통을 호소할 때면, 할머니는 매번 가슴이 무너집니다.

 

누워서 자는 다은이

남들에게 싫은소리 한 번 안 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면 선뜻 도와주며 살았던 인생에 회의감을 넘어서, 이제는 신이 원망스럽기까지 합니다.

 

전신을 덮은 점

아이는 태어나면서 몸의 절반을 점으로 뒤덮여 태어났습니다. 너무도 당황스러웠지만 점이니깐 괜찮을 거야.. 빼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던 날이 후회가 되네요.

병명은 선천성 거대모반증

 

2만명중 한 명 꼴로 발견된다는 이 병은 악성 흑색종으로 변할 수 있어, 의사 선생님께서 평생을 수술을 받고 살아야 한다고 하네요.

 

다은이와 할머니

다은이의 가슴 졸이는 첫 수술을 마친후 수술비에 부담을 느낀 아빠는 다은이의 가족의 곁을 떠났습니다. 의료보험도 되지 않아 매번 8백만 원이 넘는 수술비와, 제주에서 서울까지 병원생활이 부담되었나 봅니다.

 

정기후원

 

 

 

다은이와 할머니

다은이를 혼자 남겨둘 수 없는 할머니는 홀몸으로 새벽부터 밤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며, 생계비와 수술비를 충당하고 있습니다.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과 고통을 동반한 육체의 고단함이 있지만, 치료를 받으며 고통스러워하는 다은이 얼굴을 떠올릴 때면, 가슴이 저며와 본인이 힘든 것도 잊은 채 다은이와 함께할 밝은 날만을 상상하고 버팁니다.

 

할머니 인터뷰1
할머니 인터뷰2

누구보다 다은이에게 흔들리지 않는 큰 기둥이 되어주고 싶은 할머니이지만, 본인이 아파서 아빠가 떠난것이 아니냐는 질문을 하며, 움추러드는 다은이를 볼 때면, 이루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가슴의 통증을 느끼곤 합니다.

아픈 가슴을 잡고 당장이라도 터질듯한 솟구치는 눈물을 참는것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끝나지 않는 수술 확장기 삽입

다은이의 치료과정은 너무도 고통스럽습니다.

 

수술대의 다은이

어린아이가 이 모든걸 견뎌내는 것도 대견하고요. 저라면 치료를 포기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만큼, 고통스러운 치료 과정 입니다.

눈으로 보는 것도 힘들지만, 한 글자씩 곱씹으며, 글로 표현하기가 더욱 힘드네요.

 

다은이의 증상

다은이가 필요한 수술은 점이 없는 피부에 확장기를 넣어, 피부를 늘려야 합니다. 번저가는 모반을 제거하기 위해 강제로 피부를 늘려야 하는데요.

 

점점 늘어가는 모반의 범위만큼, 확장기의 크기도 커져, 치료를 거듭할수록 고통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멍해진 다은이

생 살을 찢는듯한 고통을 느끼며, 치료를 받고 난 날이면, 인생을 살며 가장 큰 일을 겪고, 모든 걸 포기한듯한 멍한 표정으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저 어린아이가요..

 

피부를 늘리는 확장기 삽입수술은 단기간에 끝나지 않습니다. 4개월간의 치료가 진행되며, 머리, 몸 할 것 없이 모반이 번지는 모든 부위에 피부를 늘립니다.

 

켈로이드피부

살이 타는듯한 고통을 느끼며, 피부가 부풀어 오를수록 제대로 움직일 수도 없습니다. 게다가 켈로이트 피부로 수술 흉터에 염증까지 동반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견디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20회가 넘게 남은 수술.. 아이의 고통을 상상만 해도 눈물이 맺히지만, 수술비를 감당할 도리가 없어 막막하기만 합니다.

 

다은이가 걱정 없이 치료를 잘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세요.

 

 

정기후원

 

 

 

함께 보면 좋은글

 

박스테이프로 버티는 두영이네 집

박스테이프로 버티는 두영이네 집 날씨가 좋아 커피숍이나 갈까 하는 마음에 밖을 나왔는데, 순간 몸을 떨게 하는 목 뒤를 스치는 차가운 공기가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커피숍에

k4.won9487.com

 

보육원 아이들의 선택

보육원 아이들의 선택 너무도 큰 부모님의 사랑을 받고 자란 제가. 이런 글을 쓸 자격이 있는지 제목을 작성한 후 손이 떨어지지 않아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라온 환경이 문뜩,

k4.won9487.com

 

유어턴 링 사이즈와 기존 후원자

유어턴 링 사이즈와 기존 후원자 우연히 인터넷에서 반지를 착용한 여성분을 보았는데, 반지가 너무 이뻐서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패션 반지인 거 같은데, 가격이 얼마나 할까 하는 마음에 페이

k4.won9487.com

 

생리대 후원 캠페인

생리대 후원 캠페인 늦은 오후 커피를 사러 밖에 나가는 길.. 커피숍으로 향하던 길에 반대편에서 교복을 입은 여자아이들이 뭐가 그렇게 좋은지. 큰 소리로 웃으며, 여럿이서 얘기를 나누며 걸

k4.won9487.com

 

수제 비누망과 손소독제 선물 받기

수제 비누망과 손소독제 선물 받기 대한민국 미혼한부모로 따가운 사회적 시선을 이겨내며, 어렵게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은 사회적 차별과 홀대로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지

k4.won948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