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재단

3도 화상을 입은 동생과 곁을 지키는 누나

by 02happy 2023. 9. 15.
반응형

3도 화상을 입은 동생과 곁을 지키는 누나

3도 화상을 입은 동생과 곁을 지키는 누나

 

한 보호시설의 3 식구

 

엄마와 연우(큰딸), 건우(아들)는 오늘도 각자의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엄마는 3년 전 갑자스러운 사고로 다리에 3도 화상을 입은 막내아들 건우의 치료비와 3 식구의 생활비를 벌기 위해 오늘도 식당에 나가 설거지를 합니다.

 

3도 화상

 

※ 3도 화상의 심각 정도를 이미지로 설명하려 했으나, 그 정도가 심해 링크로 대처합니다.

 

서로 안아주는 3식구

아이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함께 쓸 생활비와 사고로 다친 아들의 치료비를 감당하려면, 몸이 두 개라도 부족합니다. 식당에서 일하며, 어떻게든 이 상황을 해결해보고 싶지만 하루하루를 버틸 뿐, 퇴근 후 아이들을 안아주는 것이 최선인 현실이 가슴 아플 뿐입니다. 

 

연우네를 돕고 싶어요

 

 

붕대를 감아주는 연우

그런 엄마의 마음을 아는지 기특하게도 큰 딸(연우)이 동생을 지극히 생각해 줍니다. 밥, 빨래, 치료등 엄마로서 해줘야 할 역할들을 너무도 세심하게 잘 챙겨줘.

 

너무나 고마우면서도 한편으론 안쓰럽습니다. 큰 딸이지만 아직 10살 밖에 되지 않은 어린 연우도 엄마의 보살핌을 받아야 할 나이라서요.

 

연우의 신발

 

신발이 한 치수만 더 컸으면 좋겠어요.

연우(큰 딸)는 엄마가 돈 때문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걸 아는지, 하나밖에 없는 신발이 이제는 너무 작아져서 바꿔야 하지만, 엄마에겐 비밀로 해달라고 합니다.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라네요..

 

누나이지만 아직 보살핌이 필요한 나이인 연우는 처한 환경 때문인지 너무 일찍 철이 든 거 같아 대견하면서도 한편으론 마음이 저려옵니다.

 

눈물흘리는 연우동생과 함께 걷는 연우

본인도 갖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을 텐데, 여느 동갑 아이들보다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 동생을 아끼는 마음에 눈물을 훔치며 이야기하는 모습이 안쓰럽습니다.

 

 

동생의 병원비와 신발값까지 합치면, 너무 큰돈이라 엄마에게 비밀로 해달라는 모습이 자꾸 떠오르네요.. 건우(아들)는 화상 정도가 심해, 앞으로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되는 화상 수술을 견뎌야 합니다.

 
아이가 잘 버텨줄 수 있을지도 걱정이지만, 치료를 제때 잘 받을 수 있도록 치료비를 감당할 수 있을지도 걱정입니다.

 

가정을 위해 홀로 대한민국 사회에서 버티고 있는 엄마와 동생을 지극히 아끼며, 엄마를 걱정하는 연우, 매번 고통스러운 치료를 받으면서도 밝게 자라고 있는 건우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세요.

 

 

연우네를 돕고 싶어요

 

후원

전해주신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은 연우와 건우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식료품과 생필품등 생계비 지원에 사용됩니다. 또 현재 보호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연우네 3 식구를 위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마련하고,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건우의 화상 치료비로 사용됩니다.

 

 

다른 캠페인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무료지원 프로젝트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무료지원 프로젝트 상상인 휠체어 프로젝트는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의 만 6세 ~ 18세 아동에게 건강한 성장과 자유로운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

k4.won9487.com

 

뇌종양을 앓고 있는 서현이와 할머니

뇌종양을 앓고 있는 서현이와 할머니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노는 것이 꿈인 서현이는 10살입니다. 갑자기 발병한 뇌종양으로 치료를 이어가며, 몸과 마음에 상처만 남은 서현이는 부모님의

k4.won9487.com

 

아윤이가 엄마를 불러보는 그날까지

아윤이가 엄마를 불러보는 그날까지 4년째 좁은 방에 누워있는 아윤이와 24시간 그 곁을 지키는 엄마. 아윤이가 스스로 숨을 쉬고, "엄마"를 부를 수 있게 되는 그날까지 여러분이 희망의 빚이 되

k4.won9487.com

 

노인 10명 중 1명 이상이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합니다.

노인 10명 중 1명 이상이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합니다. 독거노인 식비지원 캠페인 우리나라 독거노인 수 140만 5,085명 그중 빈곤과 싸우고 있는 독거노인 100만 명. 빈곤한 노인의 비율이 OECD국가 중

k4.won9487.com

 

생리대 지원이 필요한 여자아이들의 좌절감

생리대 지원이 필요한 여자아이들의 좌절감 2016년 깔창 생리대 파동으로 큰 사회적 파장이 일었습니다. 그 후 7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과 좌절감을 느끼고 있는 여

k4.won9487.com

 

반지하 살며 폐지 줍는 송희네 세 식구

반지하 살며 폐지 줍는 송희네 세 식구 먼저 떠난 딸이 남긴 손녀와 할머니, 할아버지 조부모가정(조손가정) 조손가정은 65세 이상인 조부모와 만 18세 미만의 자녀로 구성된 가정을 말합니다. 201

k4.won9487.com